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닭발 맛집 신당동 떡볶이타운 우정

by U.ken 2018. 11. 19.
반응형

신당동 떡볶이타운

한창 서울달리기대회를 나가려고 틈 날 때마다 달리기를 하던 때군요. 같이 운동하던 형과 반포대교 부근에서 달리기를 한 후 자전거를 타고 신당동 떡볶이 타운에 왔습니다. 형이 이곳 닭발이 맛있다고 강력 추천합니다. 이곳은 떡볶이가 아닌 닭발을 먹으로 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다만 운동 후 땀에 흠뻑 젖은 채로 여기에 와서 남에게 땀냄새를 풍길까 염려됩니다.

신당동 떡볶이타운 우정

형이 추천하는 가게가 바로 '우정'입니다. 떡볶이 타운 한가운데에 있는 가게입니다. 블로그 검색을 해보니 이곳 신당동 떡볶이타운에 오면 우정 식당만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던 가게입니다. 사진처럼 가게 앞에 자전거를 고이 세워 놓고 가게로 들어갑니다.

닭발

형이 알아서 닭발 3인분에 달걀, 야끼만두, 당면사리를 주문합니다. 매운맛과 순한맛이 있는데 순한맛으로 한 후 매운 고추가루를 살짝 뿌려달라고 합니다. 이렇게 먹는 게 가장 맛있다는군요. 그래서 그런지 살짝 매콤하고 고기는 쫄깃합니다. 보기에는 양이 적어 보이는데 닭발을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습니다.

매콤하고 쫄깃한 닭발은 소주안주로 최곱니다!

당면 사리

당면은 따로 끓인 후에 닭발이 있는 냄비로 옮깁니다.

닭발

매콤달콤한 양념장과 윤기가 흐르는 당면사리가 잘 어우러집니다. 

닭발


닭발 볶음밥

마무리는 양념장에 비빈 밥입니다. 한국인은 밥으로 마무리를 해줘야 든든하죠!

신당동 떡볶이타운 우정

메뉴입니다. 메뉴를 보면 떡볶이가 메인 메뉴인 것이 분명하지만 여기서는 떡볶이보다 닭발을 먹어야 합니다. 닭발도 2인분 이상 시켜야 냄비에 서빙되어 살살 데우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1인분 시키면 접시에 나오니 먹다 보면 식어서 닭발끼리 늘러 붙고 쫄깃한 식감이 절감되지요.

하늘

이 사진은 잠수교를 달리며 찍은 사진입니다. 미세먼지 없이 파란 하늘이 예쁩니다.


영업시간

24시간,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2233-066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