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주

리겔 헤페 바이젠 Riegele Hefe Weisse

by U.ken 2019. 9. 11.
반응형

리겔 바이젠 맥주

리겔 헤페 바이젠

리겔 바이스는 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의 도시 아우크스부르크의 Riegele양조장에서 생산한 정통 독일 밀맥주다. 상면발효 방식으로 바나나향과 정향, 버블껌의 상쾌한 맛과 향을 갖고 있으며 가벼운 마우스 필로 쉽게 마실 수 있는 맥주다.

아마 이 맥주가 수입된 지는 일년도 채 되지 않았을 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리겔이라는 양조장은 독일에서 2017, 2018년 2년 연속 독일 내 최고의 브루어리로 선정된 바 있다. 독일 내에서는 꽤 인지도가 있지 않을까 싶다. 전통을 고수하며 융통성이 매우 많이 떨어지는 독일인의 특성과는 달리 이 브루어리는 꽤 혁신적이다. 위 사진의 바이스처럼 전통적인 맥주를 보유하면서 새로운 크래프트 씬의 맥주 라인은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흔치 않은 독일 맥주 양조장이라고 보면 되겠다. 급 관심이 생겨 이거 저거 찾아보니, 독일 맥주로서는 드물게 임페리얼 스타우트와 IPA를 양조하며, 10가지가 넘는 종의 맥주를 보유하고 있었다. 그중에 임페리얼 스타우트도 우리나라에 수입되고 있으니 그 맥주에 대해서는 조만간에 새로 업로드하려 한다. 

맥주 리뷰

맥주를 잔에 따랐을 때 헤드가 매우 풍성하다. 거품이 쉬이 꺼지지 않고 계속하여 지속된다. 뿌연 빛깔의 옅은 금빛을 띠며 정향과 바닐라향이 올라온다. 꽃향기와 같은 향내도 느낄 수 있다. 달콤하며 살짝 새콤하기도 하다. 시중의 다른 밀맥주에 비해 조금은 가볍고 더 부드러운 느낌이다.

독일식 소세지나 구운 치킨, 연어샐러드, 애플 타르트 등과 잘 어울릴 것 같다.

 

제품명 리겔 헤페 바이스 Riegele Hefe Weisse
스타일 독일 밀맥주
원산지 독일
제조사 Brauerei s. Riegele, Inh. Riegele KG
수입사 (주)도아인터내쇼널
재료 정제수, 밀맥아, 보리맥아, 홉스, 효모
도수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