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 정보

[전시정보] 아크람 자타리, 토비아스 레베르거

by U.ken 2018. 7. 7.
반응형

아크람 자타리 Akram ZAATARI

5월 11일 ~ 8월 19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B1-25)
MMCA Seoul

아크람 자타리 : 사진에 저항하다

국립현대미술관과 바르셀로나 현대미술관이 공동 주최한 레바논 출신 작가 아크람 자타리의 한국 첫 개인전입니다.

akram zaatari


본 전시에서 작가와 동료 작가들이 공동 설립한 아랍이미지재단이 구축한 약 50만 점의 아카이브 사진 오브제 중 선별하여 재작업한 사진, 영상, 설치작 등 30여 점을 선보입니다.

아크람 자타리는 사진 매체의 정체성을 창의적 방식으로 교란시키고, 재해석하며 새롭게 각색하여 사진 아카이브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을 합니다. 사진을 평면 인쇄물이 아닌 입체적 작품으로 인식, 이와 함께 아카이브를 이용해 역사와 기억을 재구축합니다.

이번에 전시하는 <사진에 저항하다>는 사진 매체의 관념적 정의에 대한 대항의 의미와 동시에 결합, 비교, 참조 등 다양한 의미를 나타냅니다.



토비아스 레베르거 Tobias REHBERGER

6월 16일 부산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Busan

올해 6월에 부산현대미술관이 개관 했습니다. 개관전으로 '토비아스 스페이스'전을 개최합니다. 토비아스 레베르거는 조각품, 산업제품 및 수공예품과 같은 예술적 결과물을 통해, 우연적이고 예기치 않은 만남과 연결로 인해 생겨나는 구조와 형태에 대해 탐구합니다. 지각과 인지의 과정과 일시적으로 단절된 애매모호한 감각에 주목합니다.
이질적이며 장소특정적인 거대한 조각 자체가 전시라고 합니다. 관람객은 직접 거대한 조각 속으로 들어가 작품의 일부가 되며 그 안에서 새로운 다른 작품들을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