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후기

리뷰 [더마인드] 저자 하와이 대저택

by U.ken 2024. 1. 29.
반응형

원하는 현실을 만드는 해답, 그 단 하나의 비밀은 당신안에 있다. 곧 당신 마인드가 당신이 꿈꾸는 삶을 이루게 할 수 있다.

생떽쥐베리 소설의 교훈 중 하나가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렸을 적 어린왕자를 보고 진짜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다는 그 말이 이제 갓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내게 잘 와닿지 않는 말이었지만 커가면서 그 말의 의미를 알게됐다. 저자는  이 책의 초반부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말을 했다. 더 강한 어조로 중요한 것들은 모두 '보이지 않는 곳'에 있다고 말한다. 곧 보이지 않고, 형체도 없는 '마인드'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것은 연봉, 저축, 주식, 부동산 투자법이 아니라 그 원천에 있는 '마인드'임을 분명히 했다. 그리고 이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이 '마인드'에 대해서 서술한다.

이 책에서 마음에 드는 문장 중 하나는 아래와 같다.

"부와 성공의 소프트웨어로 갈아 끼우고 나면, 원래 남들 눈에는 소위 '미친 인간'처럼 보인다. 분명히 엄청 힘들 것 같은데 재미있다고 하고, 오히려 에너지가 생긴다고 말하니까."

요즘 살면서 내가 느끼는 바가 위 구절과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5년전 내 사업을 시작하고, 일주일에 80시간씩 일을 하고 있다. 속도는 누구와 비교하느냐에 따라 빠르다 느리다 할 수 있는 것이겠지만 꾸준한 성장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전 직장생활 하던 때보다 훨씬 더 만족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 미친듯이 일해도 힘들지 않고 오히려 재밌다는 점이다. 하와이 대저택의 더마인드에서 남들 눈에 '미친 인간'처럼 보인다는 이 구절이 공감이 되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마음 한켠에 내가 제대로 살고 있을까 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이 구절을 보니 제대로 살고 있구나하는 확신이 들어서 마음에 든다.

"성공한 당신은 이미 존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