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강남 수제맥주 맛집 크래프트루 신사

by U.ken 2018. 5. 29.
반응형

CRAFT ROO

지난번 포스팅의 '신사역 맛집, 신사연어'가 2차 회식 자리였고 이곳 맥주 맛집인 크래프트루는 1차 회식 장소였다. 직업상 맥주 맛집을 많이 다니고 다양한 맥주를 접해야 한다. 그래서 1차를 맥줏집으로 왔다. 흔치 않은 회식인 데다가 내가 좋아하는 맥주를 먹어서 더 좋았다. 난 확실히 소주파가 아닌 맥주파다. 쓰기만 한 소주보다 맛과 향이 다양한 맥주가 좋다.


수제맥주


크래프트 루에 대해

우리가 이 가게를 왔을 때 막 오픈한 가게로 이제 갓 한 달 정도 됐을 것이다. 그러나 맥주 맛집임을 인증할 수 있는 게 100년 한옥마을로 요즘 아주 핫한 익선동의 수제맥주 전문펍 '크래프트루'의 세 번째 가게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2호점은 속초에 있다. 아마 3년 전일 것이다. 익선동이 아직 뜨기 전에 크래프트루는 한옥마을 한 쪽에 자리를 잡아 맥주 전문 펍으로 입지를 굳히더니 작년에는 속초에 '크래프트 루트'라는 브루펍으로 2호점을 오픈하고, 이번에는 강남 신사동에 3호점을 오픈했다. 브루펍을 차리면서 양조한 맥주들을 2018년도 주류박람회에 선보이기도 했다.
2호점이 1호점과 3호점과 다르게 끝 말이 루트(root)인 이유는 크래프트루 사장님의 고향이 속초인데 고향에 맥줏집을 차리면서 한옥을 의미하는 roo의 마지막에 't'를 덧붙여서 뿌리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크래프트루트에는 아직 가보지 못했는데 올 여름에 동해로 놀러갈 일이 생기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는 갓 뽑은 맥주라는 불변의 진리가 있기 때문에.

Sinsa Craft Roo의 의미

Craft : 수제맥주를 의미
Roo : 다락이 있는 한옥집, 누각의 줄임말
Sinsa : 신사동

Craft roo의 철학

익선동의 역사 : 1900년대 초반, 일본식 거주 공간만 들어서던 일제강점기에 민족성과 한옥 보전을 위해 형성된 한옥 집성촌
한국 수제 맥주 : 유럽과 미국 맥주의 대규모 수입, 국내의 불리한 환경을 크래프트 정신으로 한국 맥주 시장을 발전 및 변화시킴

역사와 한국 수제 맥주를 담은 그릇 : 크래프트 루


위의 크래프트루의 의미와 철학에 대한 내용은 가게 메뉴판 첫페이지에 잘 나와 있으니 혹시 오게 된다면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모로 많은 고민 끝에 지은 이름임에 틀림 없는 듯하다.


안주

대포항 스타우트

먼저 안주로 1번, 2번을 시켰다. 남자들이라 메뉴 고르는 데에 고민이 없다. 1번은 '순살 치킨 & 감자튀김'이고 2번은 '그릴드 치킨버거'이다. 둘 다 맥주 안주로는 고칼로리로 최고다. 배가 든든해져 밤새 술을 마실 수 있을 것만 같다. 물론 맛도 좋았다.
나는 첫 맥주로 대포항 스타우트를 시켰다. 대표님은 동명항 페일에일을, 다른 일행은 속초 IPA를 시켰다. 대포항 스타우트는 초콜릿, 커피향 및 시나몬향이 어우러진 음용성이 높은 흑맥주이다. 확실히 스타우트 치고는 드라이하고 쓴맛이 약하며 부드러웠다. 은은한게 올라오는 커피향도 기분을 좋게 했다.


스타우트

맥주 & 메뉴판

메뉴판을 아래 사진으로 찍어왔다. 크래프트 루트에서 양조한 맥주로는 속초 IPA, 동명항 페일에일, 설 IPA, 대포항 스타우트 4가지가 있다. 이 네 가지 맥주를 이 자리에서 다 마셔 봤는데, 처음에 마셨던 스타우트가 내 입맛에는 가장 잘 맞았다. 다른 맥주들의 맛은 확실히 전반적으로 음용성에 신경을 많이 쓴 듯 했다. IPA면서도 크게 무겁고 쓰지 않았다.
이외에 가펠쾰쉬와 듀체스 드 브루고뉴가 유일하게 국내 크래프트 맥주가 아니다. 각각 독일맥주와 벨기에 맥주인데 이 두 맥주도 마셨다. 가펠쾰쉬도 깔끔하게 떨어지면서 시원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 넘김이 마음에 들었고, 듀체스 드 브루고뉴는 가격만 조금 다운된다면 정말 많이 즐겨 마시게 될 것 같다. 쿰쿰한 향이 나는데 새콤달콤하니 맥주 같지 않고 와인스러운 맛이 매력적이었다.


메뉴메뉴크래프트루 메뉴



듀체스 드 브루고뉴듀체스 드 브루고뉴

크래프트루신사크래프트 루 신사점 전경

운영 정보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2:00 ~ 24:00 (Break Time 15:00 ~ 17:00)

SNS

Facebook & Instagram : craftroo_sinsa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