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연남동 라멘 맛집 무타히로

by U.ken 2019. 9. 3.
반응형
연남동 맛집 무타히로 라멘집
날씨가 꾸리꾸리하다. 링링이라는 태풍때문에 남부지방에는 벌써 비가내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런 꾸리꾸리한 날씨면 웬지모르게 라멘이 당긴다. 일본에서 처음 먹었을 때 날씨가 흐려서였을까. 자연스레 라멘집의 문을 열었다.
꽤 젊어보이는 청년이 살짝 수줍어하는 미소와 함께 맞아주었다. 그와 함께 느리고 감미로운 재즈풍의 음악이 흘러나왔다.
라멘집 전경
내부 전경이다. 혼밥족을 위한 바 형태와 여럿이 함께 먹기 위한 테이블이 있다. 약간 모던한 듯 하면서 일본 느낌이 난다.
무타히로
사장님이 맥주를 좋아하시나보다. 나 또한 맥주를 좋아하기에 생맥주탭이 반갑다.
영업중
곳곳에 맥주를 진열해뒀다. 장식인지 진열인지 아니면 둘 다인지.
다양한 맥주들
무타히로 벽면
귀여운 호빵맨 피규어와 인형들이 눈에 띈다. 자그맣게 가격표가 붙어있는 걸로 봐서 판매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귀여워서 한 두개 사고싶어진다.
메뉴
메뉴판이다. 어떤 라멘이 맛있을지 몰라 젊은 청년 주인장에게 가장 맛있는 것으로 달라고 했다. 조리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아부라소바를 내주셨고 단짠단짠 맛이 나며 국물이 없기에 기호에 따라 마음껏 첨가물을 이용해 원하는대로 먹을 수 있다고 말씀하신다. 다소 건조한 설명이었다. 있은 그대로의 설명이랄까. 으레 프라이드가 강한 사장님이라면 최고의 맛이니 어쩌니 뽐내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면이 없어 마음에 들었다.
아부라소바
아부라소바가 나왔다. 보울에 4색이 곱게 담겼다. 숙주, 파, 고기, 뭔지 모를 바삭한 것 이렇게.
아부라소바

라멘
젓가락으로 휘저어보니 아래에 살짝 거무튀튀한 면이 모습을 드러낸다. 한젓가락 후룩룹 먹어보니 사장님 말씀대로 단짠단짠의 맛이다. 사장님이 안내하신대로 첨가물을 넣었다. 마요내즈, 고추기름, 통후추, 가루를 낸 마늘.
찹찹. 허공에 먹는 소리만 가득하다.
고추기름 굿, 신선한 파와 숙주도 굿, 짭짭한 면발도 굿. 10점 만점에 10점이다.
고추기름, 마요네즈, 갈릭, 후추
4가지 첨가물. 특히 저 고추기름이 마음에 든다.
가펠쾰쉬
확실히 맥주를 부르는 맛이다. 맥주킬러인 내가 가만히 지나칠쏘냐.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리 없다. 냉장고에 보이는 가펠쾰쉬를 꺼내 톡 하고 딴다. 시원한 맥주를 목을 적시니 이 또한 환상이다. 단짠의 맛과 기름기있는 이 라멘과 잘 맞는 궁합이다.
아리가또. 고치소사마.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