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운동 일지

아인즈 T101Mint 미드풋 러닝화 후기

by U.ken 2021. 1. 17.
반응형
아인즈 러닝화

러닝에 재미를 붙이고 꾸준히 달리고있다. 작년 9월부터 일주일에 3회 이상은 꾸준히 달렸다. 러닝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세나 주법에 대해 배우게되고 러닝화에도 관심이 생긴다. 그 중 눈여겨보던 제품이 아인즈의 러닝화다. 일반인이라면 아인즈라는 브랜드가 생소할텐데 러닝을 조금 한 사람들이라면 알고 있지 싶다. 한국의 브랜드로 미드풋 러닝에 최적화된 신발이다.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보면 나름 러닝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하는 듯하다.
러닝화의 뒷꿈치 부분이 다른 제품보다 현저히 낮고, 미드풋 러닝시 처음 지면과 닿는 부분이 두텁고 쿠션감이 있는게 특징이다.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매우 가벼운 무게. 내가 산 이 T101 버전은 228g으로 아주 가벼운데 가장 상위 버전인 S133 버전은 145g이다.
이 러닝화를 신고 오늘 달려본 느낌은 확실히 뒷꿈치가 낮아 걸을 때 어색한듯한 느낌이 있다. 그리고 엄청 가볍다. 내가 신어본 신발 중에 가장 가벼운 느낌이다. 뒷꿈치가 낮아 확실히 미드풋으로 달리기에는 최적화된 느낌이다. 발 중간이 지면에 닿을 때 쿠션감과 동시에 반발력이 함께 느껴진다. 피로감이 덜하면서 탄력도 받았다. 실제로 기록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것을 확인했다.
새로운 장비를 시험해 보는 것은 너무 신나는 일이다.

미드풋 러닝화
아인즈 T101

반응형

댓글